공지사항

글보기
2021년 3월 7일) 제3차 STEP1 임상교육평점 강좌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05 조회 1640
내용

안녕하세요! 

  

3 7일에 열리는 3차 수면다원검사 임상교육평점 강좌 STEP 1에 등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STEP1임상교육평점 강좌는 4번 연속으로 열리는 임상교육평점 강좌 중 첫번째 강좌입니다. 

  

임상교육평점 강좌 안내 

2018 6 30일 발표된 기존의 수면다원검사 정도관리 운영규정에서는필수평점 중임상교육평점은 책임지도의사에게 대면교육을 통해 수면다원검사에 대한 시행과 판독을 교육받고책임지도의사의 지도 감독하에 50건 이상의 수면다원검사 판독하고 본인의 서명과 책임지도의사의 확인 서명을 받은 결과지를 정도위에 제출하여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정도위 회의에서 이러한 임상교육평점 취득이 쉽지 않다는 점이 논의되었으며이를 보완하여 보다 임상교육평점을 쉽게 취득하기 하도록 규정을 변경하였습니다. 

  

이 결과, 2019 12 1일 수면다원검사 정도관리 운영규정을 개정하여, 4번의 임상교육평점 강좌를 연속으로 참가하여 임상교육평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임상교육평점강좌는 다른 강의 내용으로 구성되며, STEP 1부터 STEP 4 까지,   4 STEP 의 강좌로 구성되며교육과정의 특성상, STEP 1부터 순차적으로 4번을 모두 참석하여 강의를 들어야 임상교육평점 10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STEP 1임상교육강좌를 참가하여 STEP 1임상교육평점 (2.5) 취득한 분들만,  

STEP 2강좌에 등록할  있으며, STEP 2평점을 취득한 분만 STEP 3강좌에 등록할  있으며, STEP 3평점을 취득하여야 STEP 4강좌에 등록할  있습니다. 

또한 같은 STEP 임상교육평점 강좌를 여러  참가하였더라도  STEP 부여된 한번의 평점만 부여되니,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좌 교육 내용과 난이도준비 사항 

 그동안 수면다원검사 교육주관학회에서 진행된 기본교육평점 강좌가 basic course로 진행되었다고 판단되어이미 공지된 것 같이 정도위에서 운영하는 임상교육평점 강좌는 수면다원검사 시행과 판독에 대한 교육으로 advance course 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임상교육평점에서는교육 등록자들이 기본적인 수면다원검사scoring rule에 대하여 이미 숙지하고 있고수면다원검사를 scoring해본 경험이 있다는 것을 가정하여기본적인 scoring rule은 간략하게 리뷰하고대부분의 시간은 실제 판독에서 어려운 내용이나 애매한 내용에 대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수면다원검사의 증례 중심으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3 7일 임상교육평점 강좌에 참석하시 전에sleep staging rule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시고 강좌에 참석하시는 것이 본 강좌 내용의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3 7일에 열리는 STEP 1 임상교육평점 강좌에서는교육 이수자 제도의 소개수면다원검사 보험 규정수면다원검사 전 처치 및 뇌파의 이해수면다원검사의 응급관리와 감염관리에 대한 강의와 함께 sleep staging and arousal, 소아 수면다원검사의 특징에 대한 증례중심으로 판독의 어려운 내용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44일에 열리는 2021년도 3차 임상교육평점 강좌 STEP 2의 첫번째 세션에서는, STEP 1 임상교육평점 강좌에서 강의한 sleep staging, arousal에 대한 실제 수면다원검사 raw data를 가지고전문가 패널들과 함께 실제 scoring 하도록 할 예정이며이 때 scoring 할 실제 PSG raw data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여, STEP 2 임상교육평점 강좌 전에 미리 참가자들이 scoring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STEP 2 강좌의 2번째 세션에서는 respiratory rule(adult, pediatric), PAP pressure titration 강의를 증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할 예정입니다. 

  

  

평점 인정 

-          본 임상교육평점의 인정은 전체교육시간의 90%이상을 참석하여야 승인된 2.5점의 평점이 인정되며이보다 참석시간이 적으면 전체 평점이 인정되지 않으니이점 유의하여 가급적 모든 교육시간을 참석하여 주시기 바람니다. 

-          본 강좌는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되므로, 의사협회 온라인 교육 평점 관리지침에 따라서, 각 강의의 시작과 끝나는 시점에 입장과 퇴장을  클릭한 시간으로 출석시간 기록되며, 전체 강의의 출석시간을 합산하여 임상교육평점을 인정하게 되오니 강의 시작과 종료시점에 입장과 퇴장을 반드시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 있는 본 강좌에 대한 영수증과 참가증은본 임상교육평점 강좌에 사전등록하였기에  발급하는 것으로임상교육평점 2.5점을 취득한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       실제 교육참가에 따른 평점 인정은전체교육시간의 90%이상을 참석하여야 전체 평점이 인정됩니다. 

  

강의록 다운로드 방법 안내
온라인 교육창 로그인 , 다운로드 받으실 있습니다  

온라인교육 사이트 아이디: 성함 & 비밀번호: 본인 의사면허번호 (홈페이지 로그인정보와 다름주의!! 문의전화 폭주중) 

강의록은 교육을 신청해주신 분들만 다운로드 가능하게 사이트별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주의사항 

온라인교육은 데스크탑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첨부된 이미지파일의 주의사항을 숙지해주세요.